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미명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본문

Check List/여행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체크리 2021. 4. 20. 21:40

여행의 시작점은 언제일까. 공항으로 출발할 때? 짐을 쌀 때? 

여행의 시작은 여행지를 선택하고, 비행기표나 기차표를 고르고 숙소를 예약하는, 바로 여행을 가야겠다고 마음먹은 시점부터다. 마음이 붕 뜨고, 여러가지 상상을 하면서 기대감을 갖는다.

이런 설레임을 여행지에서도 계속 유지하고 즐거운 여행으로 마무리 할 수 있는 비결은, 꼭 필요한 것들을 미리 챙겨놓고 짐을 잘 싸는 것이다.  

여행지 언어와 문화에 능숙한 사람이라면 몰라도 미리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현지에서 당황하게 되는 법. 필수 준비물을 체크하자. 

<해외 여행시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

1. 비자 확인

국내 여행이라면 몰라도 해외 여행 시에는 비자를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한다. '쉥겐 협약'에 가입한 유럽 국가들처럼한국 여권만 있으면 단기 체류가 가능한 나라도 있지만 여행 비자를 필수적으로 갖춰야 입국이 가능한 나라도 있다.

외교부 사이트에 들어가면 각국 비자 발급 여부와 종류를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여행가는 나라 비자 필요 여부 확인하러가기(클릭)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독일, 스페인 등 웬만한 유럽 국가들과 휴양지로 유명한 동남아시아 국가들은 90일 이내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다. 

미국(ESTA)과 캐나다(ETA)는 '전자여행허가'를 받아야 한다. 인터넷으로 신청한다.(대행 서비스는 수수료가 비싸니 직접 신청하는 것을 추천!)

미국 무비자 입국 전자여행허가 신청하러 가기(클릭)

중국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지역과 비자가 필요한 지역이 나눠지니 꼭 중국 영사관을 통해 확인하고 준비해야 한다. 발급 받는 데 시간이 걸리므로 최소한 2주 이상 여유를 두고 비자를 발급 받는 게 좋다. 

중국 비자 신청 절차 알아보기(클릭)

 

2. 여권(유효 기간 6개월 이상인지 확인)

여권은 해외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신분 증명서이자, 출입국 필수 서류이니 여행하는 동안 언제 어디서나 갖고 다녀야 한다.

혹시 잃어버릴 경우를 대비해 여권용 사진을 2장 이상 챙기자. 분실시 현지 영사관이나 대사관에서 재발급이 가능하다.

입국할 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인 여권만 허용하는 국가가 있으니 비자 신청하면서 여권도 확인 해놓자. 

3.  항공권

요즘은 앱 체크인이 가능해 항공권을 휴대하지 않는 여행객이 많다.

하지만 일부 저가 항공사는 출력된 항공권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왕이면 출력하자. 

미국으로 여행을 간다면 원활한 입국 심사를 위해 돌아오는 항공권까지 함께 출력해서 가져가는 게 좋다. 

4. 호텔 바우처

현재에서 숙소를 바로 찾을 게 아니라면, 호텔 바우처를 출력해서 가는 게 체크인 할 때 편리하다. 

5. 현지 화폐 & 신용카드

공항에 도착해서 숙소나 도심으로 이동하는 교통편을 이용하려면 현지 화폐가 있어야 한다. 현지 공항 환전소는 수수료가 비싸니 환전은 미리미리 하자.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도 한 두개 챙겨가자.  

6. 유심 or 데이터로밍 신청

스마트폰은 여행을 좀 더 편리하고 풍성하게 해준다. 현지 유심을 미리 준비하거나 포켓와이파이, 로밍 서비스 신청 등을 해놓는 게 좋다. 장시간 비행 후에 공항에서 유심을 사기 위해 긴 줄을 서야 한다면 시작부터 지칠 수 있다. 

7. 여행자보험

해외여행에서 불미스러운 사고를 당했을 때, 귀중품을 잃어버렸을 때, 여행자 보험은 우리의 동아줄이 될 수 있다. 인터넷으로 미리 가입하면 공항에서 가입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다.

8. 국제면허증

해외에서도 렌트카 등을 운전해야 할 경우가 있다. 국제면허증을 미리 발급 받거나 영문 병기 운전면허증으로 재발급 받아놓자. 도로교통공단이나 가까운 경찰서에서 발급 가능하다. 국제면허증은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발급 창구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데, 대기 시간이 2시간 이상 걸릴 수도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는 게 좋고, 이왕이면 1년짜리 국제면허증 대신 영문 면허증으로 교체 발급 받는 것을 추천한다.

<해외 여행 짐싸기>

해외 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확인!

여권   상비약  
비자    
항공권   속옷 & 양말  
숙소 바우처   잠옷(편한 옷)  
액티비티 & 투어 바우처   신발 & 슬리퍼  
유심 or 해외로밍 신청   수건(호텔 숙박시 제외해도 됨)  
현지 화폐 & 신용카드   화장품 & 세면도구  
국제면허증   선글라스  
카메라   계절용품(장갑, 목도리, 모자, 수영복, 래쉬가드)  
보조배터리   잠금장치가 있는 가방  

즐거운 여행 하세요~!!

반응형